익산시 열린시장실

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청원신청(등록하기)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무형문화재 곽종민 모필장 전시관 건립을 건의합니다.

  • 문화/예술/체육/언론
  • 111
  • 청원기간 : 2024-05-31 ~ 2024-06-30 청원진행

청원인 : 최**

안녕하세요^^

저는 김제에 거주중이지만 2010년 타 지역에서 익산으로 이사하여 7년을 거주하였고,
현재의 남편의 직장과 아이의 학교와 장보기 등 대부분을 익산시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2023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모필장 곽종민 선생님의 전시관 건립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모필장님을 익산'야행'행사에서 처음 뵈었고, 오랜만에 만져본 붓을 통해 학창시절 서예시간 이후에 멀어졌던 '붓'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익산 예술의 전당에서 모필장 곽종민 선생님의 전시회 소식을 접하게 되어 개장날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붓은 단순한 도구가 아니요 어떤 이의 삶이며, 한 자루 붓이 존재하기 까지의 과정속에서 묵직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다양한고 다채로운 붓과 붓을 돋보이게 하는 조형물을 통해서 예술이 주는 감동과
긴 시간속에서 그 형태를 보전하고 있는 인류의 문화유산에 대한 경이로움을 느꼈습니다.

모필장님 사모님의 초대로 여산에 있는 자택을 방문하였습니다. 모필장님 내외분께서 붓을 알리고자 마련하신 전시장을 보니
붓의 의미를 이해하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이들이 봤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
개인의 힘으로 많은 이들을 맞을 수 있는 전시장의 건설과 유지는 어려운 일이기에
익산시와 시민들께 함께 전시장을 만들어서 소중한 유산을 보전하여 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 록 공감하기

댓글쓰기 로그인하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기획예산과에서 제작한 상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 063-859-5166

최종수정일 : 2022-08-26